2013. 9. 24. 11:00
교육 이야기
사회 활동으로 정부의 행정 각부 명칭과 하는 일을 공부할 때 활용.
모둠별로 그날 신문을 나누어 주고 정부 행정 각부의 명칭을 찾음.
아침 자습 시간에 찾게 하고 자습시간이 끝날 때, 몇개 찾았는지 확인.
모둠별로 한바퀴 돈 후 가장 많이 찾은 모둠에서 시상.
효과
1. 신문에 익숙해짐.
2. 행정 각부의 명칭을 자연스럽게 찾고 익숙해짐.
3. 행정 각부의 하는 일을 자연스럽게 이해함.
'교육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학급운영)시험문제 스스로 만들기 (0) | 2014.02.07 |
---|---|
자녀 한 명당 사교육 현황 (0) | 2013.12.27 |
(사회)세계의 자연과 문화 이해 (0) | 2013.11.26 |
미술-앱디자인 (0) | 2013.10.20 |
합창을 시켜볼까? (0) | 2013.09.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