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시골남자
동행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05-12 00:13
2014. 2. 7. 10:29 교육 이야기

예체능 시험문제를 학생들이 스스로 만들기

 1. 시험문제 출제 범위 나누기

 2. 맡은 범위에서 자기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문제 만들어 오게 숙제

  * 맡은 범위가 겹쳐질 수 있도록 문제 출제 범위 지정

 3. 문제들을 모아 양질의 문제를 오려 짜집기 하기

  * 참신한 포맷의 문제 추리기, 같은 유형의 문제가 많이 나왔다면 출제 확률↑

 4. 복사해 전체 학생에서 배부

 5. 문제 풀기 


기대하는 효과

 1. 출제자의 입장에서 공부하면서 학습 동기 및 효과 증진

 2. 자신의 문제가 선택되어 다른 학생들이 그 문제를 풀을 때 뿌듯함

 3. 양질의 문제가 추려질 수 있음

 

결과

 1. 문제는 참신하게 내는 학생들이 더러 있었음

 2. 각자 만들어 온 문제들 중 같은 문제가 많았고, 그런 문제들은 실제 시험에 나올 확률이 높았음

 

 

 

 

posted by 시골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