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2. 7. 10:29
교육 이야기
예체능 시험문제를 학생들이 스스로 만들기
1. 시험문제 출제 범위 나누기
2. 맡은 범위에서 자기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문제 만들어 오게 숙제
* 맡은 범위가 겹쳐질 수 있도록 문제 출제 범위 지정
3. 문제들을 모아 양질의 문제를 오려 짜집기 하기
* 참신한 포맷의 문제 추리기, 같은 유형의 문제가 많이 나왔다면 출제 확률↑
4. 복사해 전체 학생에서 배부
5. 문제 풀기
기대하는 효과
1. 출제자의 입장에서 공부하면서 학습 동기 및 효과 증진
2. 자신의 문제가 선택되어 다른 학생들이 그 문제를 풀을 때 뿌듯함
3. 양질의 문제가 추려질 수 있음
결과
1. 문제는 참신하게 내는 학생들이 더러 있었음
2. 각자 만들어 온 문제들 중 같은 문제가 많았고, 그런 문제들은 실제 시험에 나올 확률이 높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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