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시골남자
동행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05-21 00:10
2014. 1. 15. 16:44 생각 메모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기 삶에 일어나는 현상들은 미시적으로 바라본다.

 

가족 문제가 생기고,

시댁이나 친정과 문제가 생기고,

자식이 병에 걸리고,

아내와 문제가 생기고,

 

삶에 수많은 문제가 생기면 그 문제를 미시적으로 바라볼 수 밖에 없다.

왜 나에게 이런 일이 생기는가?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나?

하나님을 믿지만 그런 점은 여전하다.

 

하나님 왜 이런 일이 생깁니까?

이 문제는 어떻게 해야 됩니까?

도와주세요.

 

인간인지라 당연히 그렇게 삶은 바라볼 수 밖에 없다.

 

하지만 거시적으로 자신의 삶도 바라볼 수 있어야 한다.

하나님은 그렇게 우리의 인생들 다듬어 가시기 때문이다.

 

한 가정이 있었다.

그 가정은 해외봉사로 개발도상국으로 가 의료 봉사를 하였다.

그리고 돌아왔다.

돌아오자 친정의 많은 문제가 닥쳐왔다.

부모님의 은퇴 후 문제,

올케가 점에 깊이 빠져 가족에게 끼치는 문제,(이간질)

이로 인한 가정의 불화와 빚 등등

친청에서 같이 살며 이 가정은 이런 문제에 하나하나 부딪히기 시작했다. 

친정의 빚은 대신 안고 억대의 빚은 지게 되었다.

당연히 아내와 남편은 이로인해 부부싸움도 하게 되었고,(가정 생활을 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 상황이 눈에 그려질 것이다.)

힘든 시간을 보냈다.

(힘든 시간이라 표현했지만 시댁, 친정과 관련된 문제를 겪어본 사람이라면 단순히 몇줄의 글로 힘듬이 표현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 것이다.)

 

그런데 이 가정은 자신들에게 닥친 이러한 문제(어떻게 보면 자신들의 일도 아니고, 짐처럼 여길 수도 있는 문제)들은 전혀 다른 관점으로 바라보았다.

이 가정은 남편이 미국의사고시를 보고 자격을 취득해 미국으로 가 선교를 할 생각을 가지고 준비하고 있는 중인데, 자신들이 한국에 들어와있는 기간에 이런 곪아있던 문제들이 터진 것이 하나님이 자신들을 사용하셔서 이 문제들을 해결케 하시고 떠나게 하실 계획으로 받아들이고 있었다.

 

이 가정에게 자신들에게 닥친 이러한 문제들은 하나님의 큰 그림 속의 일부인 것이다.

이런 것이 거시적으로 자신의 삶을 바라보고 나아가는 것이다.

 

이런게 자신의 삶을 바라보는 것은 믿음이 없이는 불가능하다.

 

그런데 이렇게 바라보는 것이 중요하고 필요하다.

그렇게 되길 소망한다.

 

이 가정으로 인해 친정은 나아지는 중이다. 여전히 기도하고 있고 하나님은 그 가정을 통해 일들을 이루어 가실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기도하는 가정을 결국에는 회복시키실 거라고 믿는다."

이 분의 말씀을 믿음으로 받아들일 수 있을까.

posted by 시골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