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시골남자
동행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05-10 19:36
2014. 7. 27. 01:07 교회 이야기

본문 : 누가복음 14장 24절

제목 : 여름성경학교에 참석합시다!




(한 줄씩 띄워 있는 곳에서 PPT를 넘깁니다.)


오늘은 여름성경학교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다들 주제가도 배우고 그랬듯이, 이번 여름성경학교 주제는 'Doing Doing 우리교회'입니다. 성경학교 날짜가 언제냐?


바로 이번주, 돌아오는 수,목,금요일입니다. 성경학교 때 무엇을 하냐?


우선 재미있는 게임을 합니다. 이번에도 물풍선을 이용하는 게임이 있지요?


또 공동체 게임도 합니다. 


조별로 게임,


함께 하게 되지요.


또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 시간도 있습니다. 우리가 직접 만드는 시간이죠.


마지막 날에는 사진에 보이는 이 곳에 가서 물놀이 하는 시간도 가질거에요. 재미있겠죠?

하지만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시간 중요한 성경공부를 하는 시간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섬김이라는 주제로 공부를 하게 될거에요. 섬김은 다른 사람을 아끼고 챙겨주고 사랑하는 행동을 말하죠.


그래서 선생님이 교재를 직접 사진으로 찍어서 넣은 건데요. 여기 있는 사람이 요셉이에요. 요셉을 통해 섬김을 배우고,


착한 사마리아 인을 통해서도 섬김을 배우게 될거에요. 무슨 내용인지 궁금하죠? 성경학교에 와서 꼭 확인하세요.


또 공부만 하는게 아니라, 퀴즈도 하고


여러가지 작품도 만들게 될거에요.


이것은 상자를 만드는 거에요.


이 성경학교를 앞두고 이 말씀을 꼭 나누고 싶어요. 같이 읽어볼까요? (읽는다.) 이것이 무슨 뜻일까요?


어떤 마을에 한 아저씨가 있었는데


이 아저씨가 마을 사람들을 위해 큰 잔치를 준비했어요. 사람들은 모두 꼭 가겠다고 약속했지요.


하지만 잔칫날이 되자, 한 사람은 밭을 새로 사게 되어서 바빠서 못간다고 했고, 다른 사람은 소를 사러 가야 한다고 했어요. 그리고 또 다른 사람은 결혼을 한지 얼마 안되어서 가정을 돌봐야 한다고 했지요.


이 말을 들은 아저씨는 화가 났어요!!! 이 아저씨는 많은 사람들이 못 온다고 했는데 잔치를 했을까요? 안 했을까요? 

잔치를 했어요. 아저씨는 화가 나서 '당장 나가서 다른 사람들을 데려 오너라.' 이렇게 이야기 했어요. 그래서 다른 사람들이 대신 와서 맛있는 음식을 먹고 마시고 돌아갔어요.

처음 초대받은 사람은 참석을 할 수가 없었죠.

이 잔치는 여름성경학교와 같아요.


분명 어떤 친구는 학원에 가야 해서 참석을 못한다고 할거에요. 하지만 학원은 다음에 갈 수 있지만, 성경학교는 1년에 한번 밖에 없어요.


또 어떤 친구는 재미가 없을 것 같아서 참석을 못한다고 할거에요. 선생님은 첫날이라도 꼭 참석하라고 이야기 하고 싶어요. 어쩌면 그런 마음은 사탄 마귀가 주는 마음일지도 몰라요. 사탄 마귀는 여러분이 성경학교에 참석하지 않기를 바라거든요.


어떤 친구는 다음에 참석한다고 할거에요. 하지만 'Doing Doing 우리교회'라는 이름의 성경학교는 전에도 없었고 앞으로도 없을거에요. 이번 밖에 없어요. 또 선생님은 다음에 참석한다고 하는 친구치고 다음에 참석하는 학생을 잘 못 봤어요. 그 때도 똑같은 마음일꺼에요.


선생님이 성경학교가 잔치라고 이야기 했지요. 우리 유년부 친구들 모두 한 사람도 빠짐없이 참석해서 선물 많이 받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기도하겠습니다.



20140727설교(여름성경학교 참석합시다).ppt 2.zip.001


20140727설교(여름성경학교 참석합시다).ppt 2.zip.002


posted by 시골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