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시골남자
동행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05-21 00:10
2014. 4. 27. 01:14 교회 이야기

본문 : 사도행전 1장 11절

제목 : 부활절, 그리고 그 후...






(한 줄씩 띄워 있는 곳에서 PPT를 넘깁니다.)


오늘 제목은 '부활절, 그리고 그 후...' 입니다.


말씀을 보겠습니다.


지난주가 무슨 주일이었죠? 그래요. 부활절, 부활주일이었어요. 기억나지요?

교회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날, 2가지가 있다면 하나는 성탄절, 두 번째는 부활절이에요.

이 두 날의 공통점이 있다면 무엇과 관련되었다는 것 일까요?


맞아요. 두 날 모두 예수님과 관련이 되어 있다는거에요. 성탄절은 예수님이 태어나신 날이고, 부활절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돌아가셨다가 다시 살아나신 날이니까 그렇지요.

그럼 왜 이 두 날이 중요할까요?


사람이 죽으면 천국이나 지옥에 가요. 안 가는 사람은 없어요. 선생님이 이야기를 해보면 어떤 친구들은 에이 그런 것이 어디있냐고, 천국과 지옥이 없다고 말하는 친구들이 있어요.

그렇게 생각하는 것은 자유지만, 그렇게 생각한다고 천국과 지옥이 없는 것은 아니에요. 만약 어떤 친구가 자기는 달이 없다고 생각하고 믿지 않는다고 해서 달이 없을까요? 아니에요. 그렇게 생각하고 믿는 것은 자기 맘이지만 그렇다고 달이 없는 건 아니에요. 마찬가지로 천국과 지옥은 있어요.

그런데 하나님이 만드신 천국은 거룩한 곳이어서, 죄가 조금이라도 있으면 갈 수가 없어요. 거짓말을 한 번이라도 했거나, 속으로 나쁜 마음을 먹었거나, 부모님 말씀을 안들었거나 손톱만큼 이라도 죄를 지었으면 갈 수가 없어요. 

그럼 천국에 갈 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요? 아니요. 없어요. 선생님도 가지 못할거에요.

그런데 우리를 만드신 하나님은 우리가 천국과 지옥 중 어디에 가길 바라실까요? 맞아요. 천국이에요.


그런데 우리가 죄를 지어서 천국에 갈 수 없는 걸 안타까워하신 하나님께서 만능열쇠를 준비하셨어요. 그것이 바로 예수님이에요.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보내셔서 이 땅의 모든 사람들의 죄를 대신 짊어지게 하셨어요. 선생님 죄도, 여러분 죄도 모두 말이에요. 그럼 우리한테는 죄가 남아있어요? 없죠.


그리고 예수님은 모든 사람들의 죄를 지고 십자가에 못박혀서 돌아가신 거에요. 단 조건이 있어요. 그 예수님을 믿어야 되요.

그 예수님을 믿기만하면, 우리는 천국에 갈 수 있게 된거에요. 쉬워요? 어려워요? 쉽죠~


그래서 천국에 갈 수 없는 우리를 위해 대신 죽으신 예수님이 너무나 중요해서 교회에서 성탄절과 부활절을 특별하게 여기는 것이에요.


예수님은 죽으시고 하늘로 가셨어요? 아니죠? 3일 만에 다시 살아나셨어요. 예수님이 죽으시고 끝이었다면 우리는 돌아가신 예수님을 기억하며 슬퍼하시만 해야 하지만 예수님은 다시 살아나셨기 때문에 우리도 세상에서 승리할 거라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그럼 예수님은 다시 살아나셔서 무엇을 하셨을까요?


제자들을 만나셨어요. 제자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시고,


제자들에게 해야 할 일들을 가르치셨어요.


그리고 제자들과 많은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하늘로 올라가셨어요.


그 모습을 제자들이 뜨악 하며 쳐다보았겠죠?


그리고 천사들이 그런 제자들에게 예수님이 다시 오실 거라고 이야기해 주었어요.

정확하게 어떤 이야기를 해주었냐면요.


오늘 읽은 말씀이에요. 같이 읽어볼까요?

그래요. 예수님은 다시 오신다고 말씀하셨어요.

오늘 선생님은 이것을 이야기하고 싶었어요. 예수님은 반드시 다시 오실거에요. 예수님은 아직 안오셨죠? 그래서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예수님은 반드시 오실 거에요.


혹시 이렇게 생각하는 친구들 있나요? 아니에요. 예수님은 언젠가 반드시 오세요.

그럼 우리는 어떻게 해야 될까요?


기도에 힘쓰고, 성경말씀을 부지런히 읽고, 무엇보다 전도에 힘쓰며 예수님을 기다려야 되요.

다시 오실 예수님을 기다리며 준비하는 우리 친구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기도하겠습니다.



20140427설교(부활절 그리고 그 후).ppt








posted by 시골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