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10. 8. 23:38
교육 이야기
5학년 2학기 역사는 기본적으로 학습할 내용이 너무 많아 수업 시간에 설명하느라 시간이 부족하다. 이런 수업에서 거꾸로 수업이 많은 도움이 된다.
1. 고분에 대한 설명을 거꾸로 영상을 통해 미리 제공한다. 학생은 집에서 미리 영상을 보고 도전과제를 해결한다.
도전과제 : 왜 고분 안에 벽화, 장신구 등 유물을 넣었을까?
2. 수업 시작하며 도전과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짝과 학습대화 한다.
3. 4절지에 여러 유물 유적을 삼국에 맞게 분류해 본다.
4. 정답을 맞춰보며 삼국 문화의 특징을 이야기한다.
효과 : 학생 스스로 분류하고 고민하는 과정을 통해 삼국 문화의 특징을 배움
'교육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꾸로 수업)Thinking Map과 수업대화로 후삼국 성립 이해하기 (0) | 2016.11.03 |
---|---|
음악과 함께 하는 책 읽기 (0) | 2016.10.28 |
조금만 부지런해지자-아침 기억할 것 적어주기 (0) | 2016.10.07 |
(거꾸로 수업)거꾸로 과학 수업하기 (0) | 2016.10.07 |
참소꽃 누리 학년 학습발표회(연극:모짜렐라를 웃겨라) (0) | 2016.10.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