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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12 02:06
2016. 10. 23. 14:42 교회 이야기

(한 줄씩 띄워 있는 곳에서 PPT를 넘깁니다.)


오늘 말씀의 제목은 어떤 열매를 맺어야 할까요? 입니다.


오늘의 말씀은 요한복음 15장 4절 말씀입니다.


이 그림 기억나나요? 맞아요. 씨 뿌리는 사람 이야기에요.

결국 이 이야기에서 예수님은 우리가 열매를 맺기를 바라실까요? 아니면 열매를 맺지 않기를 바라실까요?


맞아요. 예수님은 우리가 열매 맺기를 바라세요. 우리는 다 나무에요. 우리가 다 예수님에 붙어서 열매 맺기를 바라시는 거에요.

그런데 우리는 진짜 나무가 아니에요. 그렇죠? 그래서 사과열매를 맺을 수도 감열매를 맺을 수도 없어요.


그럼 우리는 어떤 열매를 맺어야 할까요? 여러분 우리 10월의 주제가 무엇인지 기억나나요? 많이 이야기했죠?


맞아요. 이상이에요. 사실 선생님도 이상이 무슨 뜻인지 몰라 많아 찾아봤어요, 그런데 여기서 말하는 이상은


세상이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하는지를 알려주는 거래요. 

다시 이야기하면 여러분들이 다른 친구들이 보기에 모범, 본이 되는 삶을 살아야 된다는 이야기에요. 바로 그런 열매를 맺어야 하는거에요.


쉽게 이야기하면 이렇게 여러 길이 있어서 사람들이 헤멜 때

'여기가 맞는 길이에요!' 라고 이야기 할 수 있어야 한다는 말이죠.


선생님이 학교에 있으니까 예를 들어 볼께요. 여러분 학교에서 우유 다 마시죠? 선생님이 하루에도 이런 상황을 아주 자주 봐요. 들어보세요.

자. 만약에 내가 우유를 먹어요. 그리고 나는 오늘 나온 우유를 다 먹었어요. 그리고 그 우유곽을 통에 넣었어요. 그런데 점심시간이 지나고 나니까 내 자리에 빈 우유곽이 있는거에요. 그럼 어떻게 하죠? 맞아요. 짝에게 우유곽을 주며 '이거 내거 아니야.' 이렇게 하죠. 그럼 내 짝은 또 '내것도 아니야'. 하면서 다시 나에게 밀죠. 그렇게 왔다갔다 하다가 싸우게 되요.

아주 자연스러운 거에요.

그런데 다시 아까로 돌아가서 내 자리에 우유곽이 있어서 짝에게 주었는데 짝도 자기 것이 아니라고 할 때 그냥 내가 그 우유곽을 통에다 가져다 놓는거에요. 왜냐하면 나는 다른 사람과 다른 모범이 되는 삶을 살기 때문이죠.


또 하나 예를 들게요.

선생님 교실에 이런 쓰레기통이 있어요. 그런데 그림처럼 이렇게 쓰레기가 쌓여 있었어요. 그런데 선생님이 치우기 전까지 아무도 치우지 않는거에요. 그런데 그 중 한 친구가 선생님이 시키지도 않았는데 자기가 알아서 치워 정리한거에요. 근데 그 친구가 바로 교회다니는 친구였어요.

바로 이런 거에요. 다른 사람과 다르게 나는 예수님 믿는 사람이니까 이렇게 살아야 한다고 알려주는 거에요. 바로 그런 열매를 맺어야 한다고 이야기 하는 거에요.


(하나 더 교실에 따돌림 당하는 친구에게 말 걸어주는 우리가 되어야 한다고 이야기)


그런데 이렇게 행동하는 것이 쉬울까요? 아니에요. 보통 사람이라면 당연히 우유곽 안치우고 내가 버린 것도 아닌데 쓰레기 주울 필요도 없죠. 절대 이렇게 행동하는 것이 쉽지 않아요. 그래서 예수님께 우리가 붙어있어야 되는 거에요.


이 그림 보이죠? 이렇게 포도나무가 붙어 있으면 다음 그림에 어떻게 될까요?


맞아요. 열매가 맺여요. 그런데 나무에 붙어 있지 않으면?


열매를 맺지 못하는 거에요. 이렇게 우리도 예수님께 꼭 붙어있어야지 아까 선생님이 이야기한 그런 행동의 열매를 맺을 수 있어요. 절대 우리 힘으로 할 수가 없어요.


여기 친구가 쓴 일기가 있어요.(읽어준다)

이런 마음이 드는 이유는? 바로 예수님이 이 친구가 붙어 있기 때문이에요.


우리 유년부 친구들도 예수님께 꼭 붙어 있어서 그림처럼 많은 열매를 맺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같이 기도하겠습니다.


20161023어떤 열매를 맺어야 할까요.ppt


posted by 시골남자